조명 시스템을 통해 자동차 도장 검사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향상
루미스페이스, 혁신적인 자동차 도장 검사 조명 시스템으로 자동차 산업의 표준을 새롭게 정립하다
유럽의 번화한 도시에 위치한 자동차 공장.
자동차 생산라인 마지막 공정에 적용된 루미스페이스의 혁신적인 도장 검사 조명 시스템이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특히 도장 후 품질 검증을 위해 설계 되었으며, 루미스페이스 기술팀의 경험 많은 조명 품질 관리 감독관 재현이 주도하는 이 프로젝트는 그의 경력에서 가장 큰 도전으로 여겨집니다.
이 시스템은 비가 오는 월요일 아침, 재현이 새롭게 시공된 루미스페이스 조명 시스템의 터널 같은 구조로 첫걸음을 내딛으면서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최첨단 조명 설비는 차량이 지나가는 동안 균일하고 밝은 빛을 발산하여, 검사 광학장비 자동화 시스템이 도장 작업 후 표면의 가장 작은 결함까지 자동 검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로젝트 초기에는 조명의 색조정 문제와 같은 여러 기술적 문제에 직면 했으나, 재현과 그의 팀은 센서와 조명 배열을 완벽하게 조율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팀원들은 한국에서 가져온 라면을 나눠 먹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긴밀한 협력을 이어갔습니다.
어느날 PM 매니저 독일 엔지니어인 엘레나는 루미스페이스 조명 아래에서 새로 도장된 세단의 페인트의 일부분이 다양한 각도의 빛에 따라 색조가 약간씩 변하는 미묘한 발광 효과를 발견했습니다.
이 발견은 곧장 루미스페이스 기술팀과 협력하여 도장 검사 시 정확도를 높이는 맞춤형 조명 '다이내믹 쉐이드 시스템'의 개발로 이어졌습니다.
이 혁신적인 검사용 조명 알고리즘은 다른 해외 계열사 공장 부서에 빠르게 수용되어 곧 자동차 계열사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으며, 루미스페이스는 자동차 도장 검사 조명장비의 주요 공급사로 자리 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또 다른 차량이 지나가는 동안 루미스페이스 회사가 설치한 조명 터널에서 미소 짓고 있는 기술팀장 재현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도장된 페인트는 활기찬 조명 아래에서 완벽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장면은 루미스페이스의 납품 품질의 약속과 조명기술 혁신, 그리고 무엇보다도 팀워크의 승리를 상징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