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최신호(19일)에서 지난해 인터넷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해 올린 UCC(User Created Contentㆍ사용자 제작 콘텐츠)가 인기를 끌었다면 올해는 RC(Refining Contentsㆍ콘텐츠 가공)가 대세일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았다.
 |
피크닉(Picnik.com) 같은 사이트에서는 사진 편집기술이 없는 사람도 손쉽게 자신의 사진을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RC는 사진이나 영상물과 같은 콘텐츠를 인터넷 이용자가 가공해서 올리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자신이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여러 장 합성하거나 사진 속 인물의 얼굴을 고치는 것 등을 말한다.
피크닉(Picnik.com) 같은 사이트에서는 사진 편집기술이 없는 사람도 손쉽게 자신의 사진을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타임지는 설명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빨갛게 나온 눈을 까맣게 고치거나, 사진 속 화면을 밝게 하거나, 윈도에 특수효과를 넣을 수도 있다.